여당, 국회 세종의사당 설립 가속화-추진특위 가동!
상태바
여당, 국회 세종의사당 설립 가속화-추진특위 가동!
23일 제142차 최고위원회에서 의결...위원장 포함 총 13명의 국회의원 참여
본부장에 이춘희 세종시장 임명...여권 내 국회 세종의사당 설립 추진 가속화
  • 이용준 기자
  • 승인 2019.08.23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열린 더불어민주당최고위원회의 이해찬 대표 취임1주년공동기자회견 모습(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23일 열린 더불어민주당최고위원회의 이해찬 대표 취임1주년공동기자회견 모습(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3일 이해찬 대표의 취임 1주년 기념 공동기자회견을 겸한 제142차 최고위원회에서 ‘국회 세종의사당 추진특별위원회’를 구성ㆍ가동키로 의결했다.

이날 구성된 추진특위는 위원장을 포함해, 박범계, 조승래, 이상민, 이규희, 박완주, 윤일규, 강훈식, 김종민, 어기구, 변재일, 김영호 의원 등 총 13명의 같은당 소속 국회의원이 참여하며, 이해찬 대표(세종)와 박병석 의원(대전 서구갑)이 공동위원장을 맡는다.

또한, 세종특별자치시(이하 세종시) 이춘희 시장이 '국회 세종의사당 추진특별위원회(이하 추진특위)'의 본부장에 임명됐다.

추진특위는 이춘희 본부장을 중심으로 위원들은 특별위원회 활동을 통해 국회 세종의사당 이전 규모와 입지 등에 대해 최적의 대안을 도출하고 국회법 개정안 처리 등 세종의사당 설립을 위한 후속조치 추진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또한, 올해 정부예산에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설계비 10억 원이 반영된 만큼, 국회 기능의 세종시 이전에 대한 구체적인 로드맵과 청사진을 제시하는데 힘을 모으는데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세종시도 추진특위와 함께 국회 세종의사당의 신속한 설치에 힘을 보탤 것 계획이다.“라면서, "국회 세종의사당은 행정 비효율 해소, 효율적인 국정운영, 국가 균형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으로, 이번 특별위원회 활동을 통해 이전 규모 등에 대한 이견을 좁혀 나감은 물론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을 서둘러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