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영준 동서발전 사업본부장(왼쪽에서 2번째)가 에스에너지의 태양광 설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동서발전]
표영준 동서발전 사업본부장(왼쪽에서 2번째)가 에스에너지의 태양광 설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동서발전]

[이뉴스투데이 유준상 기자] 한국동서발전은 21일 표영준 사업본부장이 국내 태양광 발전설비 전문 기업인 ㈜에스에너지의 대전 공장을 찾아 재생에너지 설비 국산화와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지난 5일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에 대응하기 위해 개최된 ‘재생에너지 설비 국산화 및 경쟁력 강화 회의’의 후속조치로, 표영준 사업본부장은 국내 태양광 자재 국산화와 기술력을 점검하고 국내 생산기업과의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동서발전은 에스에너지와 지난달 25MW급 당진화력본부 내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 공사계약을 체결했으며, 에스에너지는 이번 공사에 국산 모듈을 포함한 인버터, 변압기 등 모든 주요 기자재를 100% 국산 자재로 조달할 계획이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에너지전환이라는 대변혁의 시대에 국내 재생에너지 제조사의 기술경쟁력 강화는 필수적”이라며 “태양광 모듈뿐만 아니라 재생에너지 산업의 국내 기술자립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재생에너지분야 산학연 공동으로 총 연구비 425억6000만원으로 11개의 R&D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사회공헌용 태양광 발전설비와 더불어 올해 말 준공이 예정된 파주시 영농형 태양광 시범사업에도 신형 국내산 모듈을 사용한다는 방침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