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한국정보산업협동조합은 20일 긴급 이사회를 개최하고 민간시장에서 5억원 미만의 IT서비스에 대한 중소기업 적합업종 지정 신청을 최종 의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정보조합은 5년 전 IT서비스 민간시장에서의 적합업종 신청을 추진하다 철회한 바 있다.

당시 동반성장위원회가 조합과 대기업 간 중재자로 나서 삼자(정보조합, 동반성장위원회, 대기업)간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에 대해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대·중소기업간 상생협력을 위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한병준 정보조합 이사장은 “양해각서 체결을 통한 협의체 운영을 통해 좀 더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상생협력 방안을 도출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었으나, 지난 5년 간 대기업들의 제한적이고 소극적인 참여로 양해각서 이행을 위한 활동이 전무한 상태였다”며 “최근 협약 당사자인 모 대기업에서 수년간 쌓아온 공공시장 저가입찰까지 무너뜨리는 영업행태를 보면서 더 이상 상생의지가 없음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한편 정보조합은 IT서비스의 중소기업 적합업종 지정신청을 위해 기존의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동반성장 양해각서 파기 의사를 동반위에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