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남양주시]
[사진=남양주시]

[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Thank You Pay-N’ 가맹점에 지역화폐 결제가능 매장에 가맹점 스티커를 배부하기로 했다. 이는 지역화폐 가맹점을 수월하게 찾도록 돕기 위한 조처다.

11월 말까지 지역화폐 마케터들이 가맹점을 방문해 스티커를 배부하고, 읍면동 주민센터에도 가맹점 스티커를 비치하여 소상공인이 찾아가서 매장에 부착할 수 있도록 지원 할 계획이다.

‘Thank You Pay-N’은 BC카드망을 통해서 결제되는 방식으로 관내 연매출 10억 이하 매장에서는 별도 가맹계약 없이 기존 IC카드단말기로 결제가 가능하다.

남양주시에는 3만여 개소의 사용처가 확보돼 있음에도 사용자가 결제 가능 매장을 식별하기 어려운 불편함이 있었으나 스티커 부착으로 사용자의 편의를 증진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남양주시는 ‘Thank You Pay-N’충전금액의 6%를 인센티브로 상시적으로 지급하고 있으며 추석전 9월 1일부터 10월 말까지 10%의 인센티브를 지급해 지역화폐를 활성화 시킬 계획이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Thank You Pay-N이 잘 정착될 수 있도록 활성화 정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