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DA]
[사진=K-DA]

[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한국 데이터허브 얼라이언스(K-DA)가 내달 5일 인터콘티넨탈호텔 서울코엑스 하모니볼룸에서 제1회 데이터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K-DA가 주최하는 이번 데이터 콘퍼런스는 ‘당신의 데이터는 힘과 전략이 된다!’를 주제로 다양한 데이터기업이 참여한다.

K-DA는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데이터사업 비전과 사업전략, 사업공유, 산업변화에 따른 실전적인 방안제시, 혁신사례 등을 공유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데이터산업 활성화를 위해 업계 관계자가 네트워킹 할 수 있는 행사로 진행한다.

K-DA 회장사 진정호 현대무벡스 대표는“K-DA는 짧은 기간 동안 회원사들과 탄탄한 국산 기술력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데이터사업 성과를 올리고 있다”며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데이터 미래전략을 함께 공유하고 데이터 주권 중요성과 국가 경쟁력 강화에도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DA 간사사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는 “4차 산업혁명을 그려가기 위해서는 다양한 분야 데이터를 담아 똑똑한 스마트데이터로 발전시키기 위해 데이터기업들과 K-DA 회원사간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며 “최근 제조분야 국산화 이슈도 있지만 K-DA는 기술 내재화를 통해 데이터시장에 혁신을 주도해 나 갈 것” 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