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정상현 기자] 청도군 운문면(면장 이승자)이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하고 특색 있는 화단을 조성하는 등 가을철 손님맞이 준비에 분주하다.

비구니 수행도량으로 잘 알려진 운문사와 운문댐 하류보 인근에 개장한 신화랑풍류마을, 청도사회인야구장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즐비한 운문면은 아름다운 관광지 조성을 위해 민간단체와 주민들과 함께 노력하고 있다.

지난 8월 중순에는 운문교 교량 180m 구간에 10월 말까지 감상할 수 있는 폐츄니아 가로화단을 조성했다. 지난 19일은 신원청년회 회원 30여 명이 운문사먹거리타운 내 여름코스모스 화단 3개소 2500㎡에 철 지난 화초와 잡초를 제거하고 가을 코스모스를 파종했다.

이날 파종한 코스모스는 오는 10월 초 만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10월께 운문면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운문교 폐츄니아, 운문사먹거리타운 코스모스 및 운문사솔바람길 꽃무릇이 어우러진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이승자 운문면장은 “코스모스화단 조성에 참여한 신원청년회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 관광객들에게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