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미밴드4 20일 예판…“한국 맞춤형 제품 내놓겠다”
상태바
샤오미, 미밴드4 20일 예판…“한국 맞춤형 제품 내놓겠다”
무선 이어폰, 캐리어 가방 등 에코시스템 신제품 대거 공개
스티븐 왕 총괄 매니저 “한국 연구·조사해 공략 강화할 것”
  • 여용준 기자
  • 승인 2019.08.20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샤오미 에코시스템 신제품 출시 간담회가 열린 가운데 스티븐 왕 동아시아 총괄매니저가 샤오미 제품과 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여용준 기자]
20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샤오미 에코시스템 신제품 출시 간담회가 열린 가운데 스티븐 왕 동아시아 총괄매니저가 샤오미 제품과 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여용준 기자]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샤오미가 한국 시장에 맞춤형 제품을 내놓으며 국내 시장 공략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샤오미는 20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에코시스템 신제품 기자간담회를 열고 미밴드4를 포함한 신제품과 함께 한국시장 전략을 발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새롭게 동아시아 총괄매니저로 임명된 스티븐 왕이 참석해 한국시장 전략과 함께 미밴드4와 무선이어폰 에어닷츠, 캐리어 가방 등 신제품을 발표했다. 스티븐 왕 매니저는 2015년에 샤오미에 입사해 글로벌 마케팅을 담당하다 이번에 한국을 포함한 동아시아 총괄매니저로 임명됐다. 

스티븐 왕 매니저는 “샤오미의 사업철학은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소비자들에게 공급하는 것”이라며 “한국 시장에서도 이같은 철학을 유지하면서 현지화된 제품을 내놓을 것”이라고 밝혔다. 

스티븐 매니저는 “한국 시장에 대해 연구하고 조사해 시장에 특화된 제품을 내놓을 계획”이라며 “이와 함께 한국어 지원과 인증을 획득하고 시장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AS와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다양한 방법으로 공식 제품을 만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또 “샤오미는 모든 제품의 순수익률이 5%가 넘지 않도록 해 합리적인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며 “한국에서도 당연히 이같은 철학을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샤오미는 이날 미밴드4와 블루투스 이어폰 에어닷츠 청춘판도 공개했다. 미밴드4는 전작인 미밴3보다 39.9% 커진 풀컬러 AMOLED를 탑재했다. 피트니스 수치와 메시지, 알림 등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센서를 통해 보다 정확한 활동 트래킹을 지원한다. 특히 전작에서는 없었던 수영 트래킹도 제공한다. 

미밴드4의 국내 소비자 가격은 3만1900원이다. 20일부터 쿠팡에서 예약판매에 시작하며 23일부터 정식판매가 이뤄질 예정이다. 스티븐 매니저는 “현재 중국에서 제품이 오는 중이다. 오늘(20일) 예약하면 23일에 제품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에어닷츠 청춘판은 샤오미가 처음으로 국내에 출시하는 무선 이어폰으로 최대 10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다. 케이스를 열고 제품을 꺼내면 자동으로 페어링 되고 귀에서 이어폰을 떼면 자동으로 음악이 정지된다. 터치 콘트롤을 통해 음악 재생과 통화, 음성 비서 활성화 등 다양한 조작을 할 수 있다. 

에어닷츠 청춘판의 가격은 3만9900원으로 23일부터 쿠팡과 위메프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이밖에 샤오미가 처음 내놓은 캐리어 가방인 메탈 캐리온 러기지는 360도 스피터 휠을 사용해 카페트나 자갈 길 등 다양한 표면에서도 쉽게 움직일 수 있다. 38ℓ의 용량을 실을 수 있으며 가볍고 긁힘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TSA가 인증한 이중 잠금장치를 사용해 보안에도 철저히 했다. 

경쟁사의 알루미늄 캐리어 가격이 100만원을 넘는 반면 샤오미 캐리어 가방은 19만9000원에 판매한다. 이밖에 폴리카보네이트 소재의 캐리어 가격은 6만9900원이다. 캐리어 가방은 31일부터 쿠팡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샤오미는 앞으로 다양한 채널로 공급을 확대할 예정이며 캐리어 가방에 이름을 새겨주는 서비스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