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사진=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이 4차산업혁명의 미래사회를 주도할 글로벌 유통, 물류, 프랜차이즈 전문경영인을 육성하고자 '연세글로벌유통물류프랜차이즈 최고위과정'을 개설, 운영한다.

해당 과정은 4차산업혁명시대의 글로벌 경영패러다임을 주제로 국내외 경제, 소매 및 프랜차이즈 동향 및전망을 조망하는 기본 과정과 △소매경영 및 유통전략 강좌 △물류전략 강좌 △소매와 프랜차이즈 창업 및 인큐베이팅 강좌 △유통 및 프랜차이즈 초월적 가치 창출 강좌 △해외 워크숍 등으로 구성된다.

연세글로벌유통물류프랜차이즈 최고위과정은 연세대 경영대학 교수진뿐 아니라 국내외 유통, 물류, 프랜차이즈 업계 컨설턴트 및 실무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을 운영한다.

오세조 연세글로벌유통물류프랜차이즈 최고위과정 책임교수 [사진=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오세조 연세글로벌유통물류프랜차이즈 최고위과정 책임교수 [사진=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본 과정의 책임교수인 오세조 연세대 교수에 따르면, 연세글로벌유통물류프랜차이즈 최고위과정은 그동안 소매와 프랜차이즈 교육과 컨설팅이 단편적이고 개별적인 차원에서 이뤄진 것을 과감히 탈피하고, 소매와 프랜차이즈의 성공적인 창업과 사업확대, 해외 진출을 체계적으로 잘 이룰 수 있도록 하는 토탈 인큐베이팅 실무교육과 컨설팅에 초점을 두고 있다. 

과정을 수강하는 이들에게는 연세대학교 총장, 미래교육원장 공동명의 수료증을 수여하며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총동창회 정회원 자격 부여, 교내 시설 이용 할인 등의 특전을 제공한다.

제1기 연세글로벌유통물류프랜차이즈 최고위과정은 오는 9월 4일부터 12월 18일까지 16주간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9시 30분 사이 진행된다. 모집 정원은 40명으로 제조, 도소매 유통, 물류업의 CEO 및 임직원, 소매업 및 프랜차이즈 창업 희망자, 해외진출 희망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현재 개강 전 선착순 원서접수를 통해 신입생 모집이 진행 중으로 서류전형 후 입학이 결정된다. 자세한 내용은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