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충북취재본부 권오정 기자] 청주시가 20일 오후 2시 한범덕 청주시장이 참여한 가운데 상당구 주민 30여 명을 대상으로 오송시설장비 사무소 내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에서 설치한 국내 유일 시험선에서 무가선 저상 트램 체험을 실시했다.

이날 체험행사는 국내 트램 연구를 총괄하는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곽재호 단장이 주민들에게 직접 설명했으며, 시승 체험을 마친 후 청주시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 한 시장은 트램에 대한 국내외 동향과 청주시 도입 가능성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으며, 향후 청주시에 특강 및 트램 체험 확대 등 큰 역할을 해 줄 것을 부탁했다.

이 프로그램은 충청북도, 청주시, 충북연구원에서 운영하는‘미래철도 신교통 산학연 협의회’ 주관으로 실시했다.

시는 다음달부터 11월까지 각 구청별 시민을 대상으로 체험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시는 지난 7월 시 산하 직원들을 대상으로 체험을 실시한 결과 호응도가 매우 높았으며, 트램에 대한 인식 전환과 공감대 형성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트램 체험에 참가한 한 시민은“해외에서만 보던 트램을 직접 타 보니 안전하고, 쾌적한 교통수단인 거 같다”라며“앞으로 트램이 청주 도로를 달리는 날이 오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