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트히어로 플랫폼 사이트 랜딩페이지 [사진=HP솔루션]
프린트히어로 플랫폼 사이트 랜딩페이지 [사진=HP솔루션]

[이뉴스투데이 김태형 기자] 사무기기 부품 제조 15년 경력의 ㈜HP솔루션(대표 배용준)에서 프린트 히어로 플랫폼을 론칭했다.

프린트히어로는 사용하는 프린터에 문제가 생겼을 때, 검증된 업체를 연결해서 문제를 해결해 주는 온라인 전문 플랫폼으로,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소비자는 대면 접촉 없이 프린터 고장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먼저 소비자가 사이트를 통해 견적을 요청하면 프린트히어로는 견적을 제공하고, 소비자는 프린트히어로에서 제공된 견적 내용 확인 후 진행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프린트히어로는 7000여종 프린터 및 사무기기를 취급하며, 온라인 역경매 견적으로 소비자는 기존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도록 했고, 뿐만 아니라 가격, 부품, 업체를 온라인에서 한 번에 확인 가능토록 했다.

이 외에도 자체 개발 솔루션으로 프린트 문제를 사전 예측하고 진단해 줘 소비자가 프린트히어로 홈페이지 만능키에 모델명, 에러코드, 부품명, 증상을 입력하는 것만으로 초기 진단을 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홈페이지 내에서 프린터 및 주변기기 구매 및 렌탈 상품의 실시간 확인도 가능토록 했다. 

프린트히어로를 런칭한 HP솔루션은 2005년에 사업자를 등록한 이후 꾸준히 자체 기술 개발을 해왔다. 2012년에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프린터 부품 쇼핑몰을 오픈했고, 2015년에는 온라인 수리센터, 렌탈센터를, 2016년에는 온라인 출력센터, 교육센터를 오픈했다. 그리고 올해 프린트히어로 플랫폼을 론칭하게 됐다.

HP솔루션 관계자는 “프린트 히어로에 등록된 업체는 모두 검증된 업체로 소비자는 안심하고 맡길 수 있다”며 “프린트히어로는 최근 온라인화 되어 가는 수리, 렌탈 시장에서 수리비용을 낮추고, 비대면 서비스로 소비자 편익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