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블렉스]
[사진=유블렉스]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팬덤 미디어 플랫폼 스타플레이의 STPC(StarPlay Token, 스타플레이 토큰)가 19일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유블렉스(UBLEX) 거래소에 상장된다.

STPC상장은 USDT마켓에서 진행되며, 오후 5시 지갑이 생성된다.

파울라(Paula) 유블렉스 CMO는 “상장에 앞서 3일간 3번에 걸쳐 추첨식으로 STPC 판매 이벤트를 진행했다. 3번의 이벤트에서 총 1725만STPC(1STPC=0.01USDT, 약 2억원)가 완판됐다. 이는 고객의 신뢰가 반영된 결과라고 생각하며, 유블렉스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엄선된 프로젝트를 상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음악방송 투표, 스타 팬덤 이벤트 및 방송제작 서비스인 스타패스를 기반으로 120만 글로벌 유저를 유치하고, 165개국에 서비스를 진행한 경험이 있는 스타플레이는 베트남 공영 방송사 VTV(베트남 텔레비전, Vietnam Television)와 콘텐츠 제작 제휴 협약을 맺었고, 최근 ABS(Asia Blockchain Summit), BTC Night 등 해외 컨퍼런스에 연사로 참여하기도 했다. 

유블렉스의 한국 시장을 총괄하는 인큐블록(Incublock)의 정근용 본부장은 “스타플레이는 인큐블록이 기술 및 사업 분야를 자문한 프로젝트다. 기존 팬덤 시장 경험과 블록체인 기술이 더해져 글로벌 팬덤 시장에서 강력한 비즈니스를 이끌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앤더슨 황(Anderson Hwang) 스타플레이INC 대표이사는 “블록체인 기술의 데이터 불변성을 적용한 스타플레이는 국내외 팬들에게 공정하고 투명한 투표시스템이 될 것이다. 더불어 팬과 스타 모두에게 플랫폼 참여에 대한 정당한 보상이 제공되는 블록체인 생태계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