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카드]
[사진=하나카드]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 하나카드는 카드 애플리케이션(앱)이 설치된 휴대전화를 단말기에 갖다 대기만 하면 결제가 되는 '근거리 무선통신(NFC) 결제 서비스'를 전 세계 70여개국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국내 최초이자 아시아에서 2번째로 국제 브랜드 비자(VISA)와 협업해 진행한 NFC 결제 서비스다. 비자 콘택트리스 규격을 지원하는 전 세계 NFC 단말기에서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이 하나카드 간편결제 앱인 '하나1Q페이'에 카드를 등록하고 해외 사용을 활성화하면 해외 현지에서 '휴대전화 터치'만으로 결제할 수 있다.

해외에서 와이파이 도시락 선불 유심을 이용하는 고객도 '하나1Q페이'앱만 설치하면 NFC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현지 일반 가맹점뿐 아니라 대중교통, 자판기, 면세점 등 NFC결제 지원 단말기가 있는 어떤 곳에서도 이 서비스로 결제할 수 있다.

장경훈 하나카드 사장은 "해외여행의 출국부터 귀국까지 고객의 모든 여정에 대한 데이터를 면밀히 분석해 모바일 지급결제를 접목한 서비스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 런던, 중국, 뉴질랜드 등에서도 하나1Q페이를 활용한 글로벌 마케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카드는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싱가포르에서 하나1Q페이로 결제하는 손님을 대상으로 다음 달 15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결제 내역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해외여행 상품권 500만원(2명), 200만원(4명), 100만원(6명)짜리를 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