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평내 조감도. [사진=대림산업]
e편한세상 평내 조감도. [사진=대림산업]

[이뉴스투데이 유준상 기자] ㈜삼호는 8월 남양주 평내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을 통해 ‘e편한세상 평내’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경기 남양주시 평내동 103-2 일원에 위치한 ‘e편한세상 평내’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7층, 15개 동, 전용 53~84㎡, 총 1108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247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세부 면적별로 살펴보면 전용면적 53㎡ 42가구, 59㎡A 93가구, 59㎡B 15가구, 59㎡C 11가구, 84㎡A 12가구, 84㎡B 35가구, 84㎡C 39가구 등으로 구성되며 전 가구 모두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만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e편한세상 평내가 위치하는 남양주 평내‧호평지구는 합리적인 집값과 우수한 서울 접근성 및 쾌적한 자연환경으로 주거 만족도가 높은 곳이나 조성된 지 15년이 넘어 10년 이상의 노후 주택이 80%이상을 차지해 신규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많은 지역이다.

e편한세상 평내’는 평내‧호평 지구에 들어서는 첫 대형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라 희소가치가 높다. 여기에 당 사업지를 비롯해 백봉지구(2894가구), 평내 1구역(1843가구), 평내 4지구(6460가구)등 최근 도시정비사업이 활발히 추진되고 있어 향후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다. 사업이 완료되면 이 일대는 약 1만2천여가구의 새로운 주거타운이 형성돼 남양주의 새로운 주거중심지로 탈바꿈될 전망이다.

‘e편한세상 평내’는 교통•학교•편의 아우르는 풍부한 생활인프라와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뛰어난 정주여건을 갖췄다.

우선, ‘e편한세상 평내’는 경춘선(ITX) 평내호평역이 도보 10분 내에 있는 역세권 단지로, 평내호평역을 이용하면 서울 청량리역까지 30분대로 닿을 수 있다. 광역급행(M)버스를 이용 시 잠실까지 20분대로 도착할 수 있어 서울 도심으로 접근성이 우수하다. 사업지 인근에는 평내IC와 동호평IC가 자리하고 있어 수석호평도시고속도로와 경춘북로를 통해 20분 내외로 서울 진입이 가능하다.

또한, 8호선 연장선 별내역이 오는 2023년 개통 예정이며, 송도∼서울역∼경기 남양주 평내∙호평을 연결하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이 예비 타당성발표를 앞두고 있어 수혜가 예상된다.

단지 인근에 중심상업지역이 위치해 이마트, 메가박스, 하이마트 등의 편의시설과 우체국,소방서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완비돼 있다.

이와 더불어 단지 내 어린이집이 조성될 예정이며, 평내초•중•고,신천초,백봉초 등의 명문학군과 함께 도서관과 각종 학원 등 교육시설이 밀집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강점이다. 단지 주변으로 사능천과 수변공원,약대울 체육공원,천마산 백봉산 등이 인접해 입주민들의 건강하고 쾌적한 삶을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e편한세상 평내’ 분양관계자는 “평내 2구역은 지역민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사업인데다 e편한세상 브랜드에 대한 수요자들의 기대감도 높다”며 “지역에 첫 선을 보이는 e편한세상 아파트인 만큼 지역 랜드마크로 짓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편한세상 평내는 조정대상지역인 남양주시에서도 민간택지라 비청약과열지구에 속해 청약 및 전매제한 등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만 19세 이상인 경우 1주택자 뿐 아니라 세대주가 아닌 세대원도 청약통장 가입 기간 12개월 요건만 충족하면 1순위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당첨자 발표 6개월 후부터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e편한세상 평내의 입주예정일은 2022년 6월이며, 견본주택은 남양주시 호평동 169에 마련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