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자동차대회 성료 [사진=군산시]
자작자동차대회 성료 [사진=군산시]

[이뉴스투데이 전북취재본부 김은태 기자] 2019 제13회 대학생 자작 자동차대회(2019 KSAE)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군산시는 ‘2019 제13회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KSAE Baja/Formula/EV 2019)’가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의 일정을 모두 마치고 지난 18일 군산새만금 종합비즈니스컨벤션센터(GSCO)에서 시상식과 폐막식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총 3500여만원의 상금과 경품이 준비된 이번 대회에서는 전국 98개 대학 186개 팀이 열띤 경쟁을 펼친 결과, 대회종합우승(KSAE Grand-Prix)은 계명대학교(속도위반팀)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고 상금 500만원과 우승기를 받았다.

뛰어난 퍼포먼스와 더불어 높은 기술력을 필요로 하는 Formula부문 최우수상은 국민대학교 ‘KOOKMIN RACING F-19’팀이,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매년 참가팀이 늘고 있는 EV부문 최우수상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MIP’팀이 차지했다.

자작자동차대회 성료 [사진=군산시]
자작자동차대회 성료 [사진=군산시]

창의성 있는 기술력과 디자인을 평가하는 기술부문에서는 차량 앞 유리를 통해 들어오는 빛의 양을 조절해 운전자의 시야를 보호하고 적재물의 중량에 따라 제동거리와 안전속도등 안전정보를 전달하는 기술아이디어로 출전한 성균관대학교의 ‘HEVEN_T'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군산시 관계자는 “10년 연속 군산시 대회개최로 대회가 성공적으로 치러졌고, 대회 참가때 국산엔진만 사용하므로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는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전국 대학생들이 직접 자동차를 제작해 BAJA(Off-Road), Formula(On-Road), EV(전기자동차), 기술아이디어 4개 부문에서 경기를 진행하는 대회로, 매년 8월 군산새만금 자동차경주장(GSCO 일원)에서 개최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