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과 노영민 청와대 비서실장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과 노영민 청와대 비서실장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16일 문재인 대통령은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한국기자협회 창립 55주년 기념식 영상축사를 통해 이같이 밝히며 “진실을 향한 걸음을 멈추지 않는다면 언론의 자유는 커지고, 그만큼 우리 공동체도 발전할 것”이라고 했다.

이날 문 대통령은 영상에서 “시인 김수영은 ‘언론 자유에 있어서는 이만하면이란 중간은 없다'고 했다”며 “언론 자유를 향한 길은 끝이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무엇보다도 진실을 밝히려는 기자정신이 가장 중요하고 공정하고 균형잡힌 보도를 위해 항상 노력해주실 것이라고 믿는다”며 “정권의 선의에 기대지 않고 자유롭고 공정한 언론을 언제나 보장받을 수 있는 제도 정착을 위해서도 함께 노력해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 “한국기자협회 창립 5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한국기자협회 55년은 언론의 자유를 지켜온 역사”라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기자협회는 ‘언론자유를 침해하는 모든 압제와 싸우며’ 진실과 양심의 자유를 지키는 최후의 보루가 되어주었다”며 “한국기자협회 회원 여러분의 노력과 국민의 지지 덕분에 우리 언론의 자유는 후퇴했다가도 다시 회복하고 전진해왔다”고 강조했다.

말미에 문 대통령은 “언론의 자유를 위해 불굴의 의지로 노력해온 기자협회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지난 55년간 한결같이 자유롭고, 민주적이며, 평화로운 대한민국을 향해 걸어온 것처럼 앞으로도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가는 우리 국민의 곁에 늘 한국기자협회가 함께 해주실 것이라 믿는다”고도 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