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6일 9월 1일자 유·초·중등학교 교(원)장, 교감, 교육전문직원에 대한 정기 인사를 단행, 교(원)장 승진 23명 등 총 272명을 승진·전직‧전보 임용했다고 밝혔다.

대전시동부교육청 교육장에 ‘대전광역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 유덕희’, 대전교육연수원장에 ‘대전시교육청 체육예술건강과장 이광우’가 각각 보직 임용됐다.

본청 인사에서는 유초등교육과장에 ‘대전탄방초등학교장 김윤배’, 체육예술건강과장에 ‘체육예술건강과 장학관 이충열, 학생생활교육과장’에 ‘대전문정중학교장 권기원’이 각각 보직 임용됐다.

대전시동부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에 ‘한밭고등학교장 강진구’, 대전시서부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에 ‘대전죽동초등학교장 신상현’ ’대전교육연수원 교원연수부장에 ‘대전중리초등학교장 이영석’이 각각 보직 임용됐다.

이번 인사에서는 제10대 교육감 취임 2년차를 맞아 지속적인 교육정책 추진으로 교육공동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교육의 내용과 방법을 혁신하며 미래를 대비한 교육 실현을 위해 능력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발탁·배치했다.

학교장 인사에서 순환근무 원칙을 유지하고 본인의 의사를 고려하여 임지를 지정했다.

아울러 전임 교장의 임기가 짧은 학교에는 가급적 정년 잔여기간이 많이 남은 교장을 전진 배치, 학교 경영에 대한 책무성과 교육력을 강화하도록 했다.

대전시교육청 관계자는 “교육감 주요 공약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만큼 모든 교육 역량을 집중, 우리 학생들이 핵심역량인 창의성을 기르기 위해 학생중심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체제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인사발령 자료는 대전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dje.go.kr)/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