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사)경북도숲해설가협회, 인성업무 함양 업무협약[사진=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사)경북도숲해설가협회, 인성업무 함양 업무협약[사진=경북교육청]

[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6일 도교육청 회의실에서 (사)경상북도숲해설가협회와 자유학기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학생 체험활동과 인성교육지원을 통해 꿈을 찾고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주고 자유학기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사)경상북도숲해설가협회는 방과후 숲학교, 자유학기제, 예술활동영역의 현장체험활동이 가능한 환경조성과 프로그램 개발 등 서비스 기반 조성과 도내 중학교간 연계지원에 협력한다.

또한 경북교육청과 (사)경상북도숲해설가협회는 학교단위 자유학기활동과 인성교육 프로그램 참여와 확산을 지원하고 상호교류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이 협약을 통해 앞으로 (사)경상북도숲해설가협회에서 운영하는 방과후숲학교, 자유학기활동, 예술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창의력과 인성함양에 도움을 주고, 숲명상을 통해 스스로를 알아가고 친구와 가족 등 타인에 대한 배려와 이해 등 긍정의 에너지를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삼 (사)경상북도숲해설가협회 상임대표는 “숲명상을 통해 친구와 가족 등 타인에 대한 배려와 이해 등 긍정의 에너지를 키우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숲과 함께하는 교육은 인성 함양과 마음 치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며 미래사회에 필요한 인재 양성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