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가 16일 2019학년도 후기 2차 신·편입생 추가 모집을 마감한다.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경희사이버대가 16일 2019학년도 후기 2차 신·편입생 추가 모집을 마감한다.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가 16일 1차 모집 결원에 한해 진행한 2019학년도 후기 2차 신·편입생 추가 모집을 마감한다.

초연결사회, 인공지능(AI) 등 문명의 대 전환기 변화를 이끌어갈 미래지향적 전공 개설을 목표로 신설된 미래인간과학스쿨(재난방재과학전공,공공안전관리전공), 한방건강관리학과, 소프트웨어디자인융합스쿨(AI사이버보안전공,  ICT융합콘텐츠전공, 산업디자인전공), 금융부동산학부(도시계획부동산전공)와 더불어, 개편된 문화예술경영전공, 미디어영상홍보전공, 금융경제전공, 후마니타스학과, NGO사회혁신학과까지 3개 계열, 5개 학부·스쿨, 33개 학과(전공) 체계에서 진행된 이번 모집에서는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학생을 선발한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전문대 졸업, 4년제 대학에 재학하거나 졸업한 자는 2·3학년 편입학이 가능하다.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되며, 입학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앞서 학생들에게 체계적이며 전문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글로벌 스튜디오 리모델링을 진행한 경희사이버대학교는 국내 가장 큰 규모인 글로벌스튜디오에 대담형 스튜디오, 스텐딩 스튜디오를 리모델링해 보다 역동적이면서도 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는 강의를 제작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매년 운영강좌 800여 개와 300여 개의 정규학위과정 콘텐츠 신규제작과 다양한 비학위콘텐츠를 운영 및 제작하고 있다.

수상 중인 백은영 글로벌대외협력처장(오른쪽)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수상 중인 백은영 글로벌대외협력처장(오른쪽)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한편, 경희사이버대는 지난 7일에는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2019 대한민국소비자대상에서 글로벌베스트브랜드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소비자대상은 소비자의 권익 증진을 위해 국내 경제, 사회, 행정 등 각계각층에서 노력한 개인 및 단체,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대한민국소비자대상은 대한민국소비자대상위원회 컨슈머포스트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그간 한국국제교류재단(KF) KF 글로벌 e-스쿨 한국어교육 사업, 해외지역 한인회와 협약, 해외 유수 대학과의 국제교류 협약 등을 통해 해외 교민들에게 고등교육의 기회를 제공 및 확대하는데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경희사이버대는 이와 함께 △2018년 2월 ‘고객감동·국가경쟁력브랜드 대상-온라인교육 부문 대상 △5월 교육부 ‘2018년 교육부 재정 지원 특성화 사업-사업 지원 대학 선정 △11월 매일경제 ‘2018년 대한민국 광고대상 대학부문 대상 수상(2017, 2018년 2년 연속) △12월 한국대학신문 ‘한국대학신문 직원 대상-우수 대상(원격대학협의회 회장상) 수상 △12월 서울미디어그룹 대한민국 공감브랜드 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기관 표창(사이버대학 최초) △12월 ‘2018 사이버대학 발전 유공 기관 부총리겸 교육부장관 표장’ △2019년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수상(2016, 2017, 2018, 2019 4년 연속 수상) △2013년 ‘사이버대학 선취업-후진학 특성화사업’ 선정 △2015년 ‘사이버대학 교수-학습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교육부 장관상 우수상 수상 △2016~2018년 한국산업 브랜드 파워(K-BPI) 사이버대학 부문 3년 연속 1위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주관 ‘2018년 생애주기별 성인학습자 역량 강화 교육 콘텐츠 개발 사업’ 선정 등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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