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가맥축제 맥주연못 [사진=전라북도]
전주가맥축제 맥주연못 [사진=전라북도]

[이뉴스투데이 전북취재본부 김은태 기자] 한여름 전라북도의 대표적 축제로 자리매김한 전주가맥축제가 전북지역 관광 활성화와 소상공인 살리기에도 그 몫을 톡톡히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에 따르면,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전주종합경기장 야구장에서 진행된 2019 전주가맥축제에서 전북투어패스와 제로페이가 축제의 성공과 함께 호응을 얻었다.

축제 기간 전주가맥축제와 전주한옥마을을 연계한 투어패스권은 미리 준비한 3000개가 모두 판매됐다.

'전주가맥축제×한옥마을 올데이 투어패스권'은 축제 기간 사용할 수 있는 2500원짜리 코인 4개와 전북투어패스 로고를 새긴 LED컵, 야광팔찌 등 선물과 함께 낮에는 전주한옥마을을 둘러볼 수 있는 패키지로 구성됐다.

제로페이 역시 전주가맥축제와 연계한 이벤트로 적극적 홍보와 함께 판매 실적도 올렸다.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제로페이 도입과 사용률을 높이기 위해 담당 직원이 축제장에 상주하며 축제 활성화와 제로페이 알리기에 힘을 쏟았다.

제로페이의 QR코드 결제방식이 익숙지 않은 신규 사용자 유입을 위해 전주가맥축제에서 제로페이로 코인을 구매하면 맥주 한 병을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장사진을 이루는 진풍경도 벌어졌다.

가맥축제 야경 [사진=전라북도]
가맥축제 야경 [사진=전라북도]

그 결과 전주가맥축제 기간 900명이 넘는 이들이 제로페이를 사용하는 등 미리 준비한 수량이 조기 마감됐다.

2019 전주가맥축제는 방문객 11만 명, 맥주 판매 8만 병 등 매년 규모를 키우며 관광객의 유입 효과도 갈수록 커지고 있다.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 관계자는 "낮부터 저녁까지 즐길 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하다는 입소문에 힘입어 관광객 유입도 전년 대비 40%가 늘어나는 등 전국적인 축제로 발돋움하고 있어, 축제의 성공 뿐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 소상공인과 더불어 성장하는 지역상생형 축제의 전형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2019 전주가맥축제는 전주 각 지역의 골목 가게에서 간단한 안주와 맥주를 먹다가 생겨난 음주문화를 지역의 특색 있는 축제로 발전시켰으며 지역경제 활성화, 골목상권 보호, 도민화합, 사회공헌이라는 목표를 통해 ‘착한축제’를 표방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