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카, 드라마 속 주인공과 자동차 조합은? ‘검블유’ 임수정과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상태바
K카, 드라마 속 주인공과 자동차 조합은? ‘검블유’ 임수정과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 방기열 기자
  • 승인 2019.08.14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 Car]
[사진=K Car]

[이뉴스투데이 방기열 기자] 중고차 기업 K Car는 국내 성인남녀 391명을 대상으로 ‘나도 타고 싶은 드라마 속 그 차’란 설문조사 결과 tvN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이하 검블유)에 IT회사 본부장 역할로 출연한 배우 임수정과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가 최고의 조합이라고 14일 밝혔다.

응답자의 18.9%로 1위를 차지한 검블유의 임수정과 그란투리스모 이외에 2위는 드라마 호텔 델루나의 아이유와 재규어 F-타입 SVR 쿠페가 차지했으며 3위는 최근 종영한 JTBC 드라마 ‘보좌관’에 등장한 기아 K7이었다.

이어 드라마 속 주인공의 차 중 내가 실제로 타고 싶은 차를 묻는 질문에는 tvN ‘검블유’의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를 선택한 응답자가 25.6%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그 뒤로 21%의 응답자가 tvN 드라마 ‘호텔 델루나’의 재규어 F-타입 SVR 쿠페를 선택해 ‘드라마 주인공과 가장 잘 어울리는 차’를 묻는 질문의 응답 순위 1, 2위와 동일하게 나타났다.

뒤이어 tvN ‘60일 지정생존자’의 현대 수소차 넥쏘는 16.4%로 3위, MBC 드라마 ‘봄밤’의 볼보 V60이 9.5%로 4위, JTBC 드라마 ‘보좌관’의 기아 K7과 MBC 드라마 ‘검법남녀2’의 기아 스팅어가 각각 7.9%로 공동 5위에 올랐다.

한편 정인국 K카 대표이사는 “다양한 캐릭터와 스토리를 갖춘 드라마가 많아짐에 따라 간접광고(PPL)로 등장하는 자동차 모델도 주인공의 직업과 나이, 성격 등을 고려해 다양하게 선보여지고 있어 극의 몰입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며 “이를 통해 시청자들은 자연스럽게 차의 디자인이나 특징을 인지하게 되고 간접광고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으로 이어져 광고 효과도 높게 나타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