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금융 플랫폼 핀블, 유뱅크와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블록체인 금융 플랫폼 핀블, 유뱅크와 파트너십 체결
  • 여용준 기자
  • 승인 2019.08.14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블록체인 기반의 금융 기술 플랫폼 핀플이 유뱅크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14일 핀블의 개발사인 시큐월드에 따르면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시작으로 암호화폐 결제 생태계 확대 프로젝트로서 ‘유뱅크-AUSD’의 첫 한국 사업을 공동으로 구축해 암호화폐의 실증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유뱅크는 암호화폐 월렛, 아시아 달러 코인, 자체 블록체인 생태계인 엑스페이(X-Pay), 암호화폐 결제 카드인 U카드 제작 등 암호화폐 금융과 관련된 다양한 기술 및 생태계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다.

이들이 개발한 아시아 달러 코인(AUSD)은 달러와 1:1 가격을 유지해 가격 변동성을 없앤 스테이블 코인으로 엑스페이 및 U카드를 통해 유니온페이, 비자, 마스터카드의 지불방식을 지원해 전 세계 8억개의 가맹점과 각국 ATM에서 법정화폐 출금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핀플 플랫폼은 자체 금융 네트워크와 기술력을 통해 프로젝트 전면에서 사업을 함께 추진한다. 특히 유뱅크가 국내 암호화폐 금융 생태계에서 자리잡을 수 있도록 U카드의 한국 진출 및 카드 보급, 가맹점 파트너십 및 사용자 증대에 있어 전방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조강호 핀플 플랫폼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간 장점을 십분 활용해 국내 암호화폐 결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핀플은 ‘핀테크’와 ‘심플’의 합성어로 편리한 핀테크 블록체인 운영에 초점을 맞춘 암호화폐 금융플랫폼이다. 핀플 플랫폼은 자사의 플랫폼을 통해 기업,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암호화폐 금융 및 블록체인 기술을 서로 간 연결시키는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