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DB금융투자는 13일 DB손해보험에 대해 높은 수준의 장기위험손해율을 근거로 목표주가를 기존 대비 12.5% 내린 7만원으로 제시했다.

이병건 DB금융투자 연구원은 "DB손보의 올 2분기 순이익은 1070억원으로 시장전망치 1123억원을 하회했다"면서 "장기위험과 자동차보험 손해율이 예상보다 높아 부진했으나, 투자이익률(3.55%)이 높게 나와 실적을 방어했다"고 설명했다.

DB손보의 2분기 장기위험손해율은 상승폭이 전년동기 대비 비슷한 수준으로, 그동안 가팔랐던 상승추세가 일단락됐다는 게 이 연구원의 견해다. 이 부분은 내년 실손보험료 인상이 어떻게 이뤄지느냐가 관건이다.

이 연구원은 "회사는 자동차 원수보험료가 빠르게 늘고 있고 장기 인보험 지급청구건수 증가세가 완화돼 하반기 실적 방어에 자신감을 나타내고 있지만, 업계 경쟁과 아직 높은 수준인 자동차보험 및 장기위험손해율 상승을 감안하면 실적 전망 하향은 불가피하다"고 진단했다.

덧붙여 "올해 순이익 전망치를 기존 대비 11.2% 하향한다"며 "다만 우려 요인은 이미 주가에 반영된 것으로 판단해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한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