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청
속초시청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어경인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고 강릉문화원이 주관한 공모사업에 속초문화원, 속초축제위원회, 속초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선정됐다.

13일 속초시에 따르면 전국 10개 권역을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 육성하기 위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국내여행 활성화 사업 일환으로 이뤄진 이번 공모 사업은 8월부터 10월까지 강릉과 속초 일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드라마틱 강원 만들기로 명명된 이번 사업은 속초의 문화‧예술 단체와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공모신청 준비 단계부터 의견 교환, 역할 분담 등의 소통과 협업과정을 통해 지원한 3개 단체 모두가 선정되는 결과를 가져왔다.

총 6000만원의 사업비를 3개 단체가 대응투자 없이 전액 국비로 지원 받는 이번 사업은 속초문화원의 '장소의 기억'이란 주제로 책자 발간과 북 콘서트, 속초축제위원회의 '속초사자놀이'를 주제로 한 사업, 속초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사잇길'을 주제로 한 사업들을 공모 신청했다.

시 문화체육과 전재호 과장은 "시 입장에서는 문화‧예술 단체를 포함한 지역의 여러 단체들이 정부가 공모하는 다양한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 좋은 결과물을 가져와 시 재정에 도움을 주는 한편 시민들의 일자리 창출 뿐 만 아니라 문화 향유의 기회를 확대해 준다는 점에서 많은 감사한다"며 "특히 여러 단체들이 서로 힘을 모아 협업과 소통으로 공모사업을 준비, 좋은 결과를 가져왔다는 점은 높이 평가할 만한 사례로 앞으로도 지향해야 할 긍정적인 방향성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