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신영삼 기자]이틀 전 실종 신고된 80대 남성이 숨진채 발견됐다. 또, 13일 새벽에는 목포시 삼학도 남항부두 인근 해상 투묘중인 어선에서 30대 선원이 실종돼 해경이 집중 수색 작업을 펼치고 있다.

목포해양경찰은 지난 10일 전남 목포시 율도의 집을 나간 뒤 산정동 동부시장 인근에서 가족과 통화 한 후 연락이 끊겨 실종신고가 접수된 이 모(87)씨가 12일 오후 6시 34분경 목포 율도 인근 해안가에서 숨진 채로 발견됐다.

목포해경에 따르면 이날 율도 주민인 장 모(52)씨가 해안가를 산책하던 중 율도 2구 선착장으로부터 100m 가량 떨어진 해안가에 반듯하게 누워있는 이씨의 시신을 발견하고 신고했다.

이 씨는 발견당시 갈색줄무늬 긴팔 상의와 검정색 바지, 흰 운동화를 착용하고 얼굴은 해상에 표류하면서 쓸린듯한 찰과상 이외에는 외상 흔 발견되지 않았으며 북항파출소 연안구조정과 서해특수구조대원이 출동해 인양했다.

해경은 변사자의 사망 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부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목포시 삼학도 남항부두 인근 해상 투묘중인 어선에서 선원 1명이 실종돼 해경이 집중 수색 작업을 펼치고 있다.

목포해경은 13일 오전 6시 57분경 삼학도 남항 부두 인근에서 투묘중인 목포선적 19톤 근해자망어선 A호 선원 K(38)씨가 실종됐다는 신고를 접수했다.

해경에 따르면 A호는 지난 8일 오후 4시경 태풍으로 인한 기상불량으로 남항 인근 해상에서 피항차 투묘중이었다.

실종 선원 K씨는 13일 오전 1시경 동료 선원에게 마지막으로 목격됐고, 기상호전으로 오전 5시경 출항, 이동 중 선내에 보이지 않아 선장 J(40)씨가 신고했다.

해경은 즉시 경비정 1척, 연안구조정 1척, 서해특구대, 헬기 1대를 급파하고 인근 선박들을 상대로 수색 협조를 요청하는 한편, 잠수요원을 투입하여 인근 해역을 중심으로 집중 수색중에 있다고 밝혔다.

해경은 A호의 선장과 선원들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