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준상 기자]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회전문 인사, 폴리페서 등 자신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일단 피해가는 모습을 보였다.

조 후보자는 12일 오전 9시 50분께 인사청문회 사무실이 꾸려진 종로구 적선현대빌딩에 출근했다.

취재진의 '회전문 인사에 대한 비판을 어떻게 생각하나', '폴리페서 논란이 이어지고 있는데, 사직 계획이나 다른 대안이 있나', '검찰은 '괴물'이라는 생각이 여전히 유효한가' 등의 질문에 조 후보자는 "질문 사항이 있으실 것 같은데, 인사청문회 때 답변 드리겠다"고 짧게 답했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조 후보자를 두고 '사법개혁 적임자'라고 평가하지만 자유한국당 등 야당은 '송곳 검증'을 벼르고 있어 조 후보자는 순탄치 않은 인사청문회를 치러야 할 것으로 보인다.

야당은 조 수석의 청와대 민정수석 재직 당시 인사 검증 실패 논란, 김태우 전 청와대 특별감찰반원 폭로와 관련한 민간인 사찰 의혹, 서울대 복직·휴직을 둘러싼 폴리페서 논란, 소셜미디어(SNS) 활동 등을 문제 삼고 있다.

야당은 또 조 후보자가 민정수석 퇴임 2주일 만에 바로 법무부 장관에 기용된 데 대한 비판도 이어가고 있다. 조 후보자 자녀의 외고 진학과 54억7600만원의 재산 형성 과정 등 개인 신상에 대한 검증도 함께 이뤄질 전망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