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CJ헬로가 2019 2분기 매출 2854억원, 영업이익 96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분기 보다 매출은 98억원, 3.6% 늘고 영업이익은 34억원, 26.2% 감소한 수치다.

케이블TV 가입자는 420만3000명으로 전 분기 보다 8600명이 감소했다. 그러나 디지털 가입자가 274만8000명으로 순증 하면서 역대 최고 디지털가입률(65.4%)을 나타냈다.

MVNO 가입자도 76만1000명으로 감소했지만, LTE가입자 수가 53만8000명을 넘어서며 역대 최다를 기록했다. 매 분기 최고치를 갱신해왔던 LTE가입률도 처음으로 70%를 돌파했다.

한편 가입자당평균매출액(ARPU)는 케이블TV가 7329원, MVNO가 2만3098원 수치를 보였다.

성용준 CJ헬로 부사장(CFO)은 “대내외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체질 개선을 통해 본업 경쟁력을 확보하는 한편, 신수종 사업들로 미래사업의 청사진을 제시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기업결합 심사가 마무리되면 시너지가 재무적 성과로 이어지며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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