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나노신소재 전문기업 나노브릭은 최근 진행한 일반 공모 청약결과 2.5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나노브릭은 앞서 진행된 기관 대상 수요예측에서 39.3대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공모가를 희망밴드 기준에 못 미치는 1만6000원으로 확정했다. 현재 시장 환경을 반영하고 투자자 친화적인 가격으로 결정해 상장 이후 가치 증대에 더 중점을 두는 방향으로 결정했다.

나노브릭은 자연의 원리를 담아 전기장 혹은 자기장 등 외부 자극에 따라 나노 구조를 미세하게 조정해 색상, 투과도 등을 변화시키는 `액티브 나노 플랫폼`을 구축해 글로벌 기업들과 다양한 산업에서 나노 신소재를 활용한 제품을 개발에 나서고 있다.

또 최근 기술성 평가에서 두 개 기관 모두 ‘AA’등급을 받으며, 회사의 기술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주재현 나노브릭 대표이사는 "불확실한 증시 환경 속에서도 나노브릭을 믿고 신뢰를 주신 투자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상장 이후 글로벌 나노 신소재 회사로 성장해 투자자들의 믿음에 보답하는 회사가 되도록 전 임직원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나노브릭은 오는 12일 증거금 납입으로 모든 공모절차를 완료하고 19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