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미디어베이커리[사진=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 미디어베이커리[사진=KT스카이라이프]

[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장애인 사회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미디어 카페와 △미디어 베이커리를 운영 중이라고 7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해 9월 임직원들에게 커피와 음료를 제공하는 휴식 공간을 기획하며 중증장애인 연계 고용을 적용시켜 ‘미디어 카페’를 마련했다.

장애인이 직접 카페 관리와 원자재 납품 업무를 수행하며 일자리 창출을 통한 근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취지 덕분에 임직원들은 당초 무료로 제공한 커피 요금을 자발적으로 지불하기 시작했고 이렇게 모아진 금액은 지역 아동 후원 등 또 다른 나눔을 위해 사용되고 있다.

지난 7월부터는 ‘미디어 베이커리’가 시작됐다. 미디어 베이커리는 장애인들의 사회 참여를 지원하는 베이커리 카페 ‘솔트’와 함께 찾아가는 빵집으로 기획됐다.

서울 홍은동에 소재한 솔트는 지난 6월 오픈 이후 더 많은 장애인들이 일할 수 있도록 매출과 판매경로 확대를 고민하고 있었다. 이에 KT스카이라이프는 매주 금요일 오후 미디어 베이커리를 통해 장애인들이 직접 만든 빵과 쿠키를 판매하며 임직원들과 함께 근로 장애인들을 응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희관 KT스카이라이프 부사장은 “KT스카이라이프는 사회적 기업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