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는 후오비 그룹이 암호화폐 시장 표준 제정을 위한 단체인 글로벌디지털파이낸스(GDF)와 협력해 시장 건전성 강화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후오비 그룹은 GDF의 후원 위원회 및 자문 위원회의 멤버로 활동하며 GDF의 시장 건전성 실무 그룹의 공동 의장 역할도 맡을 예정이다. 디지털 자산 업계의 전반적인 발전 및 암호화폐 시장 건전성 증진을 위해 앞장설 계획이다.

앞서 6월 후오비 글로벌은 암호화폐 기업 및 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열린 ‘V20 가상자산 서비스 공급자 정상회의’에 참석하여 FATF 규제 권고안에 대한 실현 가능성과 정책 목표에 대한 대응책 마련을 논의한 바 있다. 후오비 그룹의 시장 건전성 강화 활동은 이러한 업계 투명성을 높이는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한편 GDF는 국제 규제기관, 표준 제정 단체, NGO 등과 소통하고 암호화폐 관련 규정 및 표준을 만들어 나가는 데 있어 업계 관계자들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크리스 리 후오비그룹 최고재무책임자(CFO)는 “후오비 그룹은 세계 최고의 단체와 협업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최근 중요한 이슈로 언급되고 있는 시장 건전성, 컴플라이언스, 암호화폐 표준 등과 관련해 업계의 발전 증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