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킨은 3일 대구시 동구 대구섬유박물관 내 뉴스킨 라이브 대구 경북 센터에서 매장 확장 및 이전 오픈을 알리는 개관식을 개최했다. [사진=뉴스킨]
뉴스킨은 3일 대구시 동구 대구섬유박물관 내 뉴스킨 라이브 대구 경북 센터에서 매장 확장 및 이전 오픈을 알리는 개관식을 개최했다. [사진=뉴스킨]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뉴스킨 코리아는 디지털 이노베이션과 고객 경험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뉴스킨 라이브 대구 경북 센터’를 오픈했다고 5일밝혔다.

뉴스킨 라이브 센터는 기존 오프라인 체험형 쇼핑 공간의 새 이름이다. 제품 체험과 동시에 브랜드와 공감할 수 있는 활기찬 공간으로 운영한다.

경북센터는 챗봇을 연계한 음성 인식형 안내 및 주문을 동시에 지원하는 인공지능(AI) 로봇 ‘뉴리’를 선보였다. 대화형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뉴리는 위치 이동을 통한 상품 소개와 주문 및 결제가 가능하다.

고객이 스스로 상품 바코드를 찍고 결제까지 할 수 있는 셀프 계산대를 배치했으며 스마트 픽업 기능을 통해 온·오프라인 전방위로 구매 활동을 지원한다.

매장에서 만날 수 있는 인공지능  챗봇 '뉴리' [사진=뉴스킨]
매장에서 만날 수 있는 인공지능 로봇 '뉴리' [사진=뉴스킨]

아울러 새로운 디지털 경험 확대를 위한 1인 미디어 스튜디오 ‘크리에이티브 랩’, 스포츠 강좌를 오픈 클래스로 여는 ‘피트니스 라운지’, 누구나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뉴카페’, 취미생활 및 문화강좌와 관련된 다양한 원데이 클래스가 진행되는 ‘뉴아뜰리에’ 등을 함께 운영한다.

뉴스킨 코리아 관계자는 “라이브센터에서 복합 문화공간 특화 서비스로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디지털 요소를 접근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해 플랫폼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새 환경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