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풀무원]
[사진=풀무원]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얇은피꽉찬속 만두’가 올해 1000만 봉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할 전망이다.

풀무원식품은 3월말 출시한 ‘얇은피꽉찬속 만두’가 출시 3개월 만에 300만 봉지 이상 팔리며 올 2분기 국내 냉동만두 시장에서 종합 2위를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풀무원은 얇은피꽉찬속 만두를 출시하자마자 4월 국내 냉동만두 시장점유율을 4.0%포인트 올리며 15.6%를 기록했다. 6월에는 시장점유율 17.4%를 차지했다.

이러한 추세라면 풀무원은 올해 3분기 국내 냉동만두 시장에서 2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할 전망이다.

또 얇은피꽉찬속 만두는 한 달 평균 100만 봉지 이상 판매되고 있고, 월 판매량도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어 풀무원은 올해 1000만 봉지 판매는 무난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얇은피꽉찬속 만두는 시판 냉동만두의 일반적인 만두피 두께(1.5mm)의 절반인 0.7mm 초슬림 피를 가지고 차별화에 성공했다. 군만두, 찐만두, 물만두 등 다양한 조리법에 적합하게 만들어졌다.

홍세희 풀무원식품 FRM 사업부 PM은 “이번 2분기에 얇은피꽉찬속 만두가 흥행에 성공하자 비슷한 콘셉트의 냉동만두 제품이 출시되는 등 확실히 국내 냉동만두 시장 판도가 변하고 있음을 체감한다”며 “최근 국내 냉동만두 시장이 정체되어 있다고 하지만 풀무원은 ‘얇은피 혁신’으로 전체 만두 시장의 성장을 이끌 것”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