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유플러스]

[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LG유플러스는 구글 인공지능(AI) 음성비서 기술 ‘구글 어시스턴트’를 적용해 다중 AI플랫폼을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네이버 AI 플랫폼 ‘클로바’에 이어 구글 어시스턴트를 U+IoT 서비스와 연동해 AI플랫폼에 대한 고객 선택폭을 넓힌 것. 이에 구글 어시스턴트로 제어 가능한 IoT기기는 △U+IoT스위치 △U+IoT플러그 △U+IoT멀티탭 △U+IoT열림알리미 △U+IoT가스잠그미 △U+IoT숙면등 △U+IoT숙면알리미 총 7종이다. AI리모컨과 연동하면 △TV △IPTV셋톱 △에어컨 △공기청정기 4종을 제어할 수 있고 향후 제어 가능한 기기를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음성제어는 구글 어시스턴트가 탑재된 U+tv(IPTV) UHD 셋톱박스, ‘구글 홈’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현준용 LG유플러스 스마트홈부문장(전무)은 “스마트홈 서비스는 다양한 디바이스를 함께 활용할 때 더 큰 가치를 느낄 수 있으나 제조사, 통신사별 폐쇄적인 운영으로 고객이 불편을 겪고 있다”며 “지속적인 개방형 AI플랫폼 연동 확대를 통해 고객의 선택과 활용편의를 향상시켜 진정한 스마트홈 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