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차명진 전 의원 페이스북]

[이뉴스투데이 박병윤 기자] 차명진 전 새누리당(자유한국당 전신) 의원이 국내서 진행되고 있는 ‘일본 제품 불매운동’에 대해 ‘저급한 반일감정’이라며 ‘문재인대통령의 얄팍한 상술’이라고 주장해 논란이다.

지난 28일 차 전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황교안 한국당 대표에 대한 조언’이라는 글을 올리며 “일본제품 불매운동이나 국산부품 자력갱생운동 같은 퇴행적인 운동으로 일부 대중의 저급한 반일 종족주의 감정에 의지하는 문재인의 얄팍한 상술을 비판해야 한다”고 적었다.

또한 차 전 의원은 일본 정부가 주장하는 제3국 중재위원회에 징용문제를 회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문재인에게 징용 문제를 제 3국 조정위원회에 회부할 것을 요구해야 한다”며 “미국한테 중재 요구하는데 그거 공식화하면 제 3국 중재위원회다. 그거 주장한다고 아베 편 드는 거 아니다”라고 말했다.

차명진 전 의원은 지난 4월 세월호 5주기를 앞두고 유가족을 향해 “자식의 죽음에 대한 세간의 동병상련을 회 쳐 먹고, 찜 쪄먹고, 그것도 모자라 뼈까지 발라 먹고 징하게 해 처먹는다”고 막말해 ‘당원권 정지 3개월’ 징계를 받은 바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