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아이엘사이언스는 한국거래소에 코스닥시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청구서를 제출하고 기업공개(IPO) 절차에 돌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008년 송성근 대표가 청년 창업해 설립한 아이엘사이언스는 LED조명, LED조명용 실리콘렌즈, IoT 스마트 절전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혁신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광학솔루션 전문기업이다.

특히 세계 최초로 개발해 특허를 획득한 LED조명용 실리콘렌즈가 돋보인다. 기존의 유리나 플라스틱 계열 소재보다 성능은 뛰어나지만 생산원가는 낮은 첨단 실리콘 소재 렌즈는 다양한 산업분야로의 확대적용이 용이한 장점이 있다.

현재 한국이〮스라엘 산업연구개발재단의 200만불 지원 하에 이스라엘 기업과 진행 중인 국제 공동 연구개발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생산공정 혁신을 통해 실리콘렌즈의 소재 경쟁력은 한 차원 더 높아질 전망이다.

송성근 대표는 “상장을 통해 유입된 자금으로 공장 신축을 통한 생산라인 증설, 우수 연구개발 인력 충원을 통한 R&D 강화, 실리콘렌즈 LED탈모치료기 등 미용·의료기기 분야 신사업에 진출할 계획”이라며 “글로벌 시장을 적극 개척해 회사의 제2의 도약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