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대상 명상 힐링 캠프 운영 모습[사진=경북교육청]

[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일정으로 영주 국립산림치유원에서 유‧초‧중교원 39명을 대상으로 ‘에듀힐링 휴(休)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명상을 통해 스트레스를 겪은 교원들의 회복을 돕고 부정적인 마음을 스스로 버리는 방법을 습득하게 함으로써 스트레스에 대한 항구적인 극복기술을 위해 마련했다.

‘자기돌아보기-마음빼기 명상 프로그램’이라는 주제로 명상 전문 교육기관인 전인교육센터의 전문강사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등이 진행했다.

이와 더불어 국립산림치유원에서 운영하는 수(水)치유, 숲 속 체험활동을 통해 자연과 함께 하는 힐링과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에듀힐링 휴(休) 캠프’는 여름방학 동안 총 3기로 나누어 실시하며 2기는 7월 31일~ 8월 1일까지 영주 국립산림치유원, 3기는 8월 8일~ 8월 9일까지 경주 드림센터에서 2일간의 일정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권영근 중등교육과장은 "에듀힐링 휴 캠프 연수를 통해 교사들의 재충전, 신체적‧정서적 안정을 도와 교육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힐링 연수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