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딤채쿡 당질저감 30’. [사진=위니아딤채]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위니아딤채가 당질(탄수화물) 성분을 최대 39% 줄인 당질저감 IH압력밥솥 ‘딤채쿡 당질저감 30’을 세계 최초로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당질은 쌀의 79%를 차지할 만큼 밥의 주요 성분이다. ‘딤채쿡 당질저감 30’은 ‘당질저감 취사 알고리즘’과 ‘트레이 필터링 구조’를 적용해 밥 속 당질 성분을 일반 밥솥으로 지은 백미 밥보다 33%, 쌀의 품종에 따라 최대 39% 낮춰주는 제품이다.

일본 및 중국 등에서 당질을 낮춰주는 비압력 밥솥이 출시된 적은 있으나 당질 저감과 건강조리, IH 압력을 활용한 복합 제품은 딤채쿡 IH압력밥솥이 처음이다. 위니아딤채는 이 밥솥이 당뇨나 비만으로 인해 당질 관리 및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는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고 있다. 

‘딤채쿡 당질저감 30’은 당질을 저감시키는 트레이 필터 구조를 적용했다. 트레이 필터 구조는 내솥 내부에 전용 당질저감 트레이를 추가해 취사 과정에서 당질 성분이 자연스럽게 녹아내리게 하는 특화 구조이다.

이 구조에 당질저감 전용 알고리즘을 더해 취사 과정에서 쌀이 가지고 있는 당질 성분은 녹아 내리게 하고 남아있는 쌀만 가열하여 밥을 만든다. 당질저감 메뉴는 백미 3종, 잡곡 3종으로 모두 6종이다. 백미는 밥맛 기호와 당질저감 정도에 따라 3단계로 구분되며, 잡곡은 현미, 현미백미혼합, 검은콩밥으로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게 했다.

‘딤채쿡 당질저감 30’은 당질저감 기능외에 IH압력으로 일반 밥 메뉴 조리시 가마솥 원리를 구현한 ‘알파백미모드’, 간단한 조작으로 가능한 ‘스팀청소메뉴’, 뚜껑을 열면 바로 보여 세척이 편리한 ‘클린쿡 워터캡’ 등 기존 딤채쿡 밥솥의 특장점을 그대로 가지고 있어 그 효용성이 탁월하다.

‘딤채쿡 당질저감 30’은 52종의 다양한 요리 메뉴를 가지고 있고, 기호에 따라 선택가능한 5단계의 ‘속편한 죽&밥’ 메뉴와 함께 6종의 건강맛죽 메뉴를 가지고 있어 총 63종의 메뉴로 소비자의 폭넓은 건강식 선택이 가능하다. 또 대형LCD 화면으로 조리방법을 알려주어 보다 쉽게 조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제품 세척이 용이하도록 분리형 이너커버와 당질저감 트레이를 모두 스테인리스 재질로 만들었고 항균과 탈취에 좋다는 황토 성분을 내솥과 당질저감 트레이 패킹에 적용했다.

‘당질저감 딤채쿡 30’은 IH압력10인용 제품으로 당질저감기능으로 6인용까지 취사가능하며 출하가 80만원대에 판매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