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는 AI기반의부동산 가치평가 온라인 서비스를 개발중인 스타트업 씨알이코리아에 시드투자를 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지난해 7월 설립된 씨알이코리아는 빅데이터와 머신러닝을 통해 인공지능이 AVM(Automated Valuation Models) 감정평가 보고서를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개발했다.

또 지난해 말 위워크(WEWORK)와 오라클에서 주관한 스타트업 피칭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씨알이코리아가 개발한 AVM 중 하나인 밸류 리포트에 주소지만 입력하면 부동산 시세와 건물토지 정보, 임대차 현황, 인근 건물토지의 비슷한 거래현황 등에 대한 감정평가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다.

씨알이코리아는 상업용과 주거용부동산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감정평가서 작성 및 인증평가 시간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고 정확도는 높여주는 온라인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부동산 투자자와 대출자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부동산의 가치평가 결과를 확인하는데 초점을 뒀다.

이와 함께 국토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한국감정원, 상권분석, 유동인구 등 각종 빅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구축해 시세 데이터, 부동산 뉴스분석, 부동산 정책, 재건축 및 건설계획 등을 자동 취합하는 자연어 처리기술(NLP)을 도입해 향후 부동산 시세까지 예측할 수 있는 정교한 AVM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레이몬드 체티 씨알이코리아 대표는 “비용과 기능을 혁신하는 정확한 AVM서비스 개발과 부동산 감정평가 온라인 서비스가 핵심이다. 상업용과 주거용부동산 거래시자사의 부동산 자동 가치평가 모델 벨류 리포트가 기준 서비스로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