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충북취재본부 권오정 기자] 충주시가 저출산·고령사회에 따른 인구문제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을 유도하고, 인구시책에 대한 창의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오는 9월 2일까지 ‘충주시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모주제는 충주시 실정에 맞는 인구정책 발굴을 위해 △결혼‧출산‧보육 등에 대한 지원 및 일‧가정 양립 환경조성 △기업 유치 및 일자리 창출 개선에 관한 대책 방안 △고령화에 따른 노인돌봄 복지 서비스 개선 방안 △인구증가를 위한 정주여건(주거‧문화‧귀농‧인프라) 개선 방안 등이다.

참여대상은 충주시정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이메일(wltn0218@korea.kr)과 우편‧방문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된 정책 아이디어는 참신성, 실현가능성 등 종합적으로 심사해 10월 중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는 등급에 따라 최우수(1명) 100만원, 우수(2명) 50만원, 장려(5명) 20만원 등 8명에게 총 30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한다.

시 관계자는 “인구 문제에 대한 문제의식을 공유하고,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충주시 자치행정과 인구정책팀(☏043-850-5181)으로 문의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