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픽사베이]

[이뉴스투데이 박병윤 기자] 체중 감량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시서스가루가 25일 네티즌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다. 

‘하늘에서 내려온 신비한 식물’이라고도 불리는 시서스는 포도과 식물로 덩굴성 생육형태를 갖는다. 

시서스가루는 최근에 지방 분해와 체중감소의 효과가 입증돼 다이어트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염증, 뼈 관절의 건강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전해졌다. 

또 음식의 섭취량을 줄여주고 렙틴 호르몬을 조절해 지방세포 속의 지방을 분해하는 효능도 있다. 시서스 추출물은 췌장의 라파아제 활성을 막아서 음식으로 섭취되는 지방의 소화를 줄이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서스는 인도 고대 의학 서적인 아유르베다에 약용 식물로 등재됐다. 또 영국 식품 표준청과 캐나다 연방 보건부 등에서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공인을 받았다.

시서스는 따뜻한 물에 시서스가루를 넣어 차로 마실 수 있다. 또한 음식이나 샐러드에 가루를 뿌려 섭취해도 된다. 

다만 밀이나 우유, 땅콩의 성분이 함유돼 있어 알레르기가 있다면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또 임산부와 수유부는 주의해서 먹어야 하며 혈당강화제를 복용하는 사람의 경우 의사와 상의한 후 섭취를 결정해야 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