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포시에스는 베트남 호치민시개발은행(HD 뱅크)과 전자문서 솔루션 오즈 이폼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창구 디지털 전환·모바일 계약 시스템 등 이폼 기반 ‘페이퍼리스 시스템’을 베트남에 적용하는 첫 사례다.

HD 뱅크는 1990년에 설립해 200여개 지점과 1만여개 영업점에서 약 700만명 고객에게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민영은행이다. 2018년 포브스 베트남이 발표한 톱 40 브랜드에 선정되기도 했다.

HD 뱅크는 1차 단계로 매달 발생하는 수십만건 종이 문서를 전자문서로 대체한 후, 내부 문서 결제 등에 적용할 계획이다. 이어 2차 단계로 지점과 영업점 등 고객 접점에서 디지털 창구와 ODS 시스템 등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향후 포시에스는 HD 뱅크 자회사인 비엣젯항공 등에서도 오즈 이폼을 활용한 페이퍼리스 시스템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해당 사업 분야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박미경 포시에스 대표는 “디지털 금융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베트남에서, 이번 오즈 이폼 공급 계약은 포시에스의 동남아 시장 안착을 위해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베트남을 시작으로 태국, 말레이시아 등 국가별 시장 상황에 맞는 최적의 솔루션을 적용하고, 동남아 전역의 시장 점유율 확대와 해외 거점 다변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