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블록체인 비즈니스 종합 솔루션 기업 블록노드커뮤니케이션즈가 22일 마일리지 통합 서비스 링플랫폼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23일 블록노드에 따르면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각종 포인트 및 마일리지를 투명하고 안전하게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을 공동 개발 및 홍보키로 협의했다. 특히 고도화된 마일리지 관리 플랫폼에 대한 대중의 기술적 이해도와 서비스 접근성 향상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양사가 함께 구축할 예정이다.

링플랫폼은 신용카드사, 항공사, 프랜차이즈 등에서 발급하고 있는 각종 포인트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블록체인 마일리지 통합 플랫폼이다. 실제 활용도가 낮고 인지가 어려운 기존 포인트를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링마일리지’로 통합 관리해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광역 오프라인 사용처는 물론 영화, 게임, 웹툰 등 디지털 콘텐츠를 링마일리지로 즐길 수 있으며 필요할 때마다 가족, 친구 등에 링마일리지를 송금할 수도 있는 등 활용성을 높였다. 또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보안성 및 투명성을 확보했다.

블록노드 관계자는 “유효기간 내 사용되지 못하고 소멸되는 카드사 포인트만 해도 연간 약 1300억원 이상”이라며 “링플랫폼을 통해 소비자가 디지털 마일리지를 스스로 투명하게 관리하고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양사가 활발한 협업을 전개할 것”이라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