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호 8.3 이미지[사진=효성인포메이션]

[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미국 히타치 밴타라가 빅데이터 플랫폼 ‘펜타호 8.3’ 버전 출시를 통해, 효율적인 데이터 운영을 위한 ‘데이터옵스(DataOps)’ 환경을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펜타호 8.3은 데이터 액세스·블렌딩(응용)을 위한 데이터 파이프라인 기능을 강화했다. 새로운 SAP 커넥터를 통해 SAP 전사적자원관리(ERP)와 SAP 비즈니스웨어하우스(BW) 데이터를 블렌딩해 보다 심층적인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다. 또 AWS 환경에서 실시간 데이터 기능을 제공하는 아마존 키네시스 통합 기능을 통해, 개발자들이 코드 작성 없이도 스트리밍 데이터 수집과 처리, 블렌딩 작업이 가능하다.

데이터 가시성 향상을 통한 거버넌스 개선도 주목할 만하다. 펜타호 8.3은 분산 오브젝트 스토리지 시스템 HCP와 통합을 강화해, 메타데이터에 대한 읽기, 쓰기, 업데이트 작업을 보다 쉽게 수행한다. 또 시스템 메타데이터를 사용해 텍스트 파일, 이미지, 영상, 데이터베이스 이미지 등 비정형 데이터를 보다 잘 검색, 관리, 분석할 수 있도록 한다고 이 회사 측은 설명했다.

존 매기 글로벌 포트폴리오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기업이 데이터옵스(DataOps)를 성공적으로 구현하기 위해서는 적합한 데이터를 적시에 올바른 장소로 불러와 활용할 수 있어야 하며, 펜타호 8.3은 이를 완벽하게 보장한다”며, “데이터 저장 비용을 최소화하고 높은 서비스 수준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데이터 검색, 액세스 및 거버넌스 규정 준수를 지원함으로써 고객들이 데이터에서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높은 경제적 가치를 얻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