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홈앤쇼핑과 공동으로 18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홈앤쇼핑 방송입점 지원 MD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24일까지 국내 소재 우수제품을 생산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TV홈쇼핑(홈앤쇼핑) 방송입점 신청을 접수 받아 방송적합성 등 서류심사를 통과한 25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서류심사를 통과한 중소기업은 화장품·미용, 식품, 가전, 생활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 별로 홈앤쇼핑 전문 상품기획자(MD)들과 1대 1 상담을 통해 TV홈쇼핑 방송입점 절차뿐만 아니라 상품 특성에 맞는 맞춤형 판매전략 컨설팅 등을 제공했다.

중기중앙회는 이번 상담회를 통해 선별한 TV홈쇼핑 방송에 적합한 우수상품을 ‘중소기업 우수상품 추천위원회’의 최종 상품심사를 거쳐 홈앤쇼핑 방송입점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서정헌 중기중앙회 상생협력부장은 “이번 상담회 뿐만 아니라 최근 서민경제살리기의 일환으로 중기중앙회 12개 지역본부별로 관할 지역의 특산품 및 중소기업 우수상품을 발굴, 홈앤쇼핑 방송입점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중기중앙회 각 지역본부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