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정환용 기자]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이 18일 세종시에 있는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Korea Maritime Transportation Safety Authority)을 방문해 선박검사, 여객선 안전운항관리 현황 등을 점검한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은 지난 7월 1일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법’이 시행됨에 따라 (구)선박안전기술공단에서 확대 개편된 해양교통안전 종합 관리기관이다. 출범 10년 내 해양사고 50% 저감이란 목표를 기반으로 각종 해양사고를 줄이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문성혁 장관은 오후 2시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을 방문해 새로 출범한 공단 중·장기 업무계획과 현안사항을 보고받고 안전상황센터에서 연안여객선 안전운항 관리 현황을 점검한다. 이후 대국민 해양안전교육장 ‘기초 해양안전 체험관’도 둘러본다.

문 장관은 이 자리에서 “국민들이 공단에 거는 기대가 큰 만큼 수동적인 자세에서 벗어나 적극적이고 선제적으로 안전관리에 힘써 달라”고 당부하고 “정부도 해양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힌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