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에서 외화로 결제가 가능해졌다. [사진=GS25]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GS25가 신한은행과 협업해 외화 결제 서비스를 전국 점포에서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내국인은 해외여행 후 남은 외화를 가까운 GS25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외국인 관광객은 국내 여행 시 환전 없이 주요 외화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외화 결제 서비스는 달러, 위안화, 유로, 엔화까지 네 종류 외화 지폐를 GS25에서 외화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구매 후 남은 거스름돈은 원화로 받게 된다.

GS25는 당일 환율을 적용해 외화를 원화로 환산해 계산기(POS)가 인식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는데, 환율 정보를 신한은행이 매일 GS25에게 제공키로 했다.

GS25는 당초 이달 12일 광주에서 열리는 세계수영대회에 맞춰 해외 여행객 방문이 예상되는 일부 지역 GS25에 외화 결제 시스템을 확대할 계획이었으나, 최근 해외여행이 대중화되면서 여행 후 남은 외화 사용처를 찾는 내국인이 많아져 전국 확대를 결정한 것.

이효섭 서비스상품팀장은 "GS25 외화 결제 서비스가 전국으로 확대되면서 이제 내∙외국인 모두 필요 시 외화 지폐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며 “내 외국인이 누구나 외화 결제 시스템을 쉽게 인식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개별 안내문을 점 별로 비치하는 등 고객 편의를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