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펀디엑스]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펀디엑스는 미국 기반의 세계 최대 POS 제조사 베리폰(Verifone)의 X990 모델에 엑스포스 모듈 통합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엑스포스 모듈이 활성화된 베리폰 X990이 일반 결제와 함께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한다. 이에 따라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등 다양한 암호화폐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

베리폰 X990는 안드로이드 버전 최신 디바이스로 소프트웨어를 통해 엑스포스와 동일한 기능을 갖는다. 이에 따라 펀디엑스 엑스패스 카드나 엑스월렛 앱을 베리폰 X990를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 암호화폐 교환 비율을 실시간으로 제공해 소비자와 가맹점의 원활한 거래를 돕는다. 

베리폰은 POS 시스템부터 카운터 탑, 핀 패드 장치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으며 3000만개 이상을 150개국에 출하했다. X990 및 향후 출시될 안드로이드 기반 POS 모델에 엑스포스 모듈을 장착을 위해서는 현지 베리폰 또는 펀디엑스에 문의해 설치를 요청할 수 있다. 일부 국가는 국가 상황에 따라 제외될 수 있다.

12일 펀디엑스 공동 창업자이자 CEO인 잭 체아는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를 모든 사람이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우리의 비전은 베리폰과의 파트너십 덕분에 큰 발전을 이루었다”며 “베리폰의 POS 단말기 내 엑스포스 소프트웨어를 통해 안전하고 원활한 거래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야노스 파파도울로스 베리폰 APAC 이사장은 “베리폰은 펀디엑스의 혁신적인 기술을 디바이스에 통합하게 되어 기쁘다”며 “X990에 블록체인 기술을 구축하는 것은 새로운 세대의 고객들과의 거래 방식에 혁명을 가져올 것”이라고 덧붙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