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 융합연구 활성화 위한 아이디어 찾는다
상태바
KIST, 융합연구 활성화 위한 아이디어 찾는다
‘융합연구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 내달 30일까지 진행
  • 여용준 기자
  • 승인 2019.07.1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융합연구정책센터가 15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2019 융합연구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KIST 융합연구정책센터와 미래융합협의회가 공동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융합연구의 저변 확대와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하여 2015년부터 개최되어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이한다.

미래융합협의회는 산‧학‧연간 융합을 촉진해 각 기관의 역량을 결집하고 정보‧인력교류 및 협동 연구 등을 활성화하는 융합의 허브로 지난해 처음 출범했다. 

이번 공모전은 △융합의 정의 및 개념요소 등 융합 또는 융합연구에 대한 개념 설계 △융합 연구개발 아이디어를 통해서 내가 하고 싶은 융합연구를 설계하여 제안하거나 △융합연구에 대한 인식을 제고 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확산 프로그램 아이디어 등 3개의 지정 주제와 △공모 주제와 관련된 창의적 아이디어(자유제안)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공모 대상자는 국내・외 대학(원)생으로 개인 또는 3인 이내로 구성된 팀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심사를 거쳐 총 11편의 아이디어에 대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예선에서는 충실성, 구체성, 창의성 등을 기준으로, 결선평가에서는 논리성, 실현가능성, 파급성, 발표력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수상작을 선정하고 ‘대상’의 경우 11월에 개최 예정인 미래융합포럼에서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김주선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융합연구정책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융합연구 저변 확대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동시에 미래의 과학인재들이 융합 R&D를 통한 더 큰 도전과 혁신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의 응모와 결과 발표는 주관 기관인 KIST 융합연구정책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