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광주지역본부는 우수 기술을 보유한 중소벤처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하반기 해외기술교류 상담회 참여기업을 26일까지 모집한다.

해외기술교류사업은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해외시장 진출과 기술수출을 촉진하기 위해 전문가의 기술 진단, 기술 수요가 있는 해외 기업 발굴 매칭, 계약과 투자 지원 등 해외 기술교류 전 과정을 지원한다.

이번 해외기술교류 상담회는 국내 기술의 수요가 높은 신흥국인 페루 리마에서 9월 16일부터 20일까지, 인도 뉴델리에서 9월 23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된다.

자체 기술력을 보유해 기술이전이 가능한 국내 중소벤처기업은 모두 참가 신청이 가능하고, 선정기업은 현지기업과 매칭상담, 통역, 현지차량 등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상담회 이후에는 시험 인증, 수출 서류 대행 등 후속지원도 실시한다.

해외기술교류사업은 지난해 국내 중소벤처기업과 해외 기업간 40여건의 업무협약 체결을 지원했으며, 6건의 기술수출 계약이 성사되어 20여억원의 기술과 제품의 수출 성과를 달성했다.

올해는 기술수출 성과를 제고하기 위해 현지 업체와 계약 협의 진행단계부터 자문, 통 번역 등 상시 기술교류 지원을 강화해 우수기술을 보유한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중진공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중진공 국제협력처로 문의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