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의왕시는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의왕학습레일 러닝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배움과 나눔의 평생학습 플랫폼 의왕학습레일 사업의 성공적인 운영을 축하하고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의왕인생대학 프로그램 참가 학습자와 학습공간을 제공한 기관장 및 관계자, 인생도서관 사람책 등록자 및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와 2부로 나눠 행사가 진행됐다.

1부에서는 인생도서관 사람책의 재능기부 연주로 바이올리니스트 김은예와 피아니스트 강순영의 특별공연이 열렸다. 또한 의왕인생대학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공간을 제공해준 협력기관 대표자들과 의왕인생대학 운영 지원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어 2부 행사에서는 인생에 대한 릴레이 강연과 함께 문화심리학자인 김정운 교수가 강사로 나서 ‘인생, 그리고 행복의 조건’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앞으로도 많은 시민들이 평생학습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학습 공간을 확충하고 의왕학습레일 등 다양한 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