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아이스크림에듀, 11일 코스닥 상장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으로 도약한다"
상태바
[스타트업] 아이스크림에듀, 11일 코스닥 상장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으로 도약한다"
  • 김용호 기자
  • 승인 2019.07.10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아이스크림에듀]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초등 부문 스마트러닝 M/S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이사 최형순)가 11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

아이스크림에듀의 총 공모주식수는 145만주, 공모가는 1만5900원이으로, 약 230억원의 공모 자금이 유입된다. 해당 자금은 특히 교육 AI 연구개발 및 글로벌 마케팅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회사는 상장 후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기술력을 고도화하고 해외 시장 진출을 본격 준비하면서 기업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데 주력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첨단 기술과 교육 산업의 혁신적 융합을 선도하고 세계적인 에듀테크 기업으로 도약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박기석 회장은 “아이스크림에듀의 비전과 성장성을 믿고 회사의 이번 공모에 많은 관심을 보내주신 여러 투자자들께 깊이 감사 드린다”면서 “경영 혁신을 계속하여 코스닥 상장사로서의 책임을 다하고, 학생과 학부모 고객의 본질 가치에 집중하고, 주주 친화적 경영 방침을 견지하며 주주와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회사는, AI학습 분석 기술 고도화, 신규 콘텐츠 개발, 신사업 진출, 신시장 개척 등 기업 가치를 높이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내 초등학교에 디지털 혁명을 불러온 ‘아이스크림’ 서비스, 초중등 대상의 가정용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아이스크림홈런'(i-Scream Home-Learn)을 연달아 성공시키며, 연평균 30%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이어가고 있는 아이스크림에듀는 빅데이터 기술 기반의 인공지능 학습 분석 시스템 'AI생활기록부'를 구축해 아이스크림홈런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했다.

아울러 이를 통해 일일 천만 건 이상의 학습/비학습 데이터를 분석해 개인별, 과목별 맞춤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딥러닝, 머신러닝 기반의 AI 학습 서비스를 더욱 확대하고, 신개념 에듀테크 경쟁력을 바탕으로 회사의 신성장 동력을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교육용 실감형 콘텐츠 플랫폼 'XR School' 구축 △전세계 디지털 교보재 시장 진출을 위한 현지화 프레임워크 진행 △교육용 멀티미디어 자료 은행(Resource Bank) 'COOKEE' 사업화 △현지 조인트벤처(JV)설립 및 M&A 추진 등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모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